YOUR COURSE WE SUPPORT

인사말

미래 산업인력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교원 양성
경쟁력 있는 산업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는 미래의 교사에게
급속하게 변화하는 지식, 기술,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교수적 자질과 능력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교육연수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연수원은 1963년 서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이 설립된 이래, 고교단계 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교사 현직연수뿐만 아니라 전문계 고교 교장연찬회, 직업교육포럼 개최, 직업교육 혁신주체 특별워크숍 등을 추진하여 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직업계고 일반 교사는 물론, 부장교사와 직업교육기관 CEO까지 연수대상자를 확대하여 고교단계 직업교육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기 위해 전력하고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산업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는 미래의 교사에게 급속하게 변화하는 지식, 기슬,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교수적 자질과 능력이 필요합니다. 전문교과 교사의 경우, 이러한 능력외에 유연한 사고와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다양성, 변화에 대한 수동적 태도 보다는 자발성, 이론 중심의 교수적 자질보다는 현장성도 요구되는 바, 이러한 능력 모두를 우리 연수원에서 배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교육연수원에서는 계속해서 미래 산업인력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교원들을 양성하기 위하여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고,성원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교육연수원장 최수정
TOP